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20180702] 장에 좋은 음식 전통발효식초 참옻명초, 고유 전통 제조과정 중시
작성자 김연섭 (ip:)
  • 작성일 2018-11-05 14:04: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5
평점 5점



[미주중앙일보]


바야흐로 영양 과잉시대다. 유명 미디어 속 일명 먹방(쿡방) 프로그램은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이와 연동되어 SNS 통해 디저트 카페, 맛집 등의 음식 정보가 쉴 새 없이 쏟아진다.


하지만 무심코 먹방, 쿡방을 따라 하다 보면 평소 본인의 양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거나 특히 밤늦게 TV를 보다 식욕이 돋아 야식을 먹는 경우도 많다. 이처럼 잘못된 식습관에 빠지게 되면 식도, 위, 소장, 대장 등 소화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특히 한국인 전체 암 발생률 중 1위를 차지하는 위암은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명확한 원인이 밝혀진 바는 없으나 식생활 등 환경적인 요인이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 몸의 소화 과정을 살펴보면 위장에 음식물이 들어오면 소화액을 분비하고 연동운동을 통해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역할을 한다. 개인적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2시간가량 위장에 머물며 소화를 거친 후 장으로 내려가면 추가적인 분해를 통해 당이나 각종 유기산으로 분해되어 혈관을 타고 몸속 각 기관으로 영양분을 전달하게 된다. 이와 같이 음식물이 몸속에서 제대로 활용 되려면 장에서의 숙성 분해되는 과정이 필요하다.


우리의 장은 면역세포가 밀집되어 있고 점막이 가장 발달 되어 있다. 장 점막에는 소화분해에 유익한 각종 미생물이 자리 잡고 있는데 신경세포, 면역세포와 연결이 되어 있다. 이 유익 미생물은 헬리코박터와 같은 유해균을 억제하고,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각종 영양분들을 생산하여 전달하게 된다.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 장내 세균총이 무너지게 되면 대장질환 뿐 아니라 알레르기, 위암, 치매, 자가면역질환 등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무너진 장내 유익균을 되살려 주는 것 중에서 많은 전문가들은 천연발효식초를 추천하고 있다. 천연발효식초에는 유산균을 비롯한 다양한 유기산과 아미노산, 지방산,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소화 흡수 능력을 올려줄 수 있다. 특히 위염이나 위암 같은 질환에 걸려 위산 분비 능력이 저하된 환자들에게는 전통발효 식초가 소화액을 대신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일 수 있다. 이러한 정보가 일반인들에게도 알려지며 한때 식초에 대한 열풍이 불기도 했다.


전통발효 식초 제조 관련 다수 특허를 취득한 해밀담 김연섭 대표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양조식초는 주정을 원료로 속성으로 만들어진 식초에 당화액이나 과일농축액을 희석하여 만든 제품들로 이는 전통방식인 누룩과 곡물에 과일이나 약초를 혼합 발효시켜 만드는 천연발효식초와는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 인체의 영양균형면에서 현격한 차이가 난다. 곡물과 과일 그리고 약초를 혼합해 영양불균형을 해소시킬 수 있는 고유의 전통식초 제조방식을 구현한 제품이 건강에 더 이로울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식초 제조 과정은 무독화옻진액에 발아현미와 누룩을 갈아 넣어 비열처리 특허공법(제 10-1731411호)으로 술을 내리고 초산발효 후 2~3년간의 숙성발효과정을 거처 정직하고 고집스럽게 참옻명초를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어떤 질환이든 식습관과 음식이 미치는 영향을 클 것이다. 그 중에서도 위와 장은 음식물이 소화를 거치는 부위로 좋지 않은 식습관과 음식으로 소화불량을 일으키면 독소가 생성되어 온몸으로 퍼지고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때문에 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장과 위에 좋은 천연발효식초를 섭취하면 소화불량과 영양불균형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스 바로가기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340133


첨부파일 3.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 NH농협 301-9375-5000-21
  • 예금주 : 농업회사법인
  • (주)해밀바이오
※ 택배에 대한 반품은 지정 택배사인 [로젠택배]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